콘텐츠로 건너뛰기

통화 정책이란 무엇이며 경제에 미치는 영향


통화 정책은 경제에서 돈과 신용의 가용성과 비용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중앙 은행이 사용하는 경제 도구입니다. 경제 안정을 촉진하고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을 관리하며 경제 활동 수준을 조정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통화 정책은 이자율, 통화 공급 및 기타 금융 수단을 사용하여 경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화와 신용의 양을 규제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eral Reserve)는 주로 통화정책 수립을 담당합니다.

통화정책이란?

통화 정책은 경제에서 돈과 신용의 비용과 가용성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중앙 은행이나 기타 규제 기관이 취하는 조치입니다. 주로 인플레이션 통제, 환율 안정, 경제 성장 촉진과 같은 일련의 경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통화 정책은 일반적으로 금리를 설정하거나 통화 공급을 조정하거나 기타 금융 수단을 사용하여 경제 활동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수행됩니다.

통화 정책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연준 또는 “연준”은 미국에서 통화 정책을 수립할 책임이 있습니다. 공개 시장 운영, 할인율 및 준비금 요건이라는 세 가지 도구의 조합을 통해 이를 달성합니다.

공개시장조작이란 공개시장에서 국채 및 기타 유가증권을 사고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연준이 증권을 매입하면 경제의 화폐 공급이 증가하여 경제 활동이 촉진됩니다. 증권을 팔면 화폐 공급이 줄어들어 경제 활동이 둔화됩니다.

할인율은 연준이 금융 기관에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로부터의 대출에 대해 부과하는 이자율입니다. 연준이 할인율을 높이면 차입 비용이 더 비싸져 경제 활동이 위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할인율을 낮추면 차입금이 저렴해져 경제활동이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 연준은 은행이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보유해야 하는 최소 준비금 수준인 준비금 요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준이 준비금 요건을 높이면 은행이 대출할 수 있는 금액이 줄어들어 경제 활동이 둔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급준비율을 낮추면 은행이 대출할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나 경제활동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다.

통화정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통화정책은 다양한 방식으로 경제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것은 인플레이션율, 경제 성장률, 실업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준이 확장적 통화 정책을 시행하면 경제의 통화 공급이 증가하여 차입이 더 저렴해집니다. 이는 기업이 더 많은 근로자를 투자하고 고용하도록 장려하여 경제 성장과 실업률 감소로 이어집니다. 통화 공급이 증가하면 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연준이 긴축 통화 정책을 시행하면 경제의 통화 공급이 줄어들어 차입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이는 기업의 투자와 고용을 저해하여 경제 성장 둔화와 실업률 증가로 이어집니다. 통화 공급 감소로 물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인플레이션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통화정책은 중앙은행이 경제 안정을 촉진하고 경제 활동 수준을 조정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연준은 금리, 화폐 공급 및 기타 금융 수단을 사용하여 경제 활동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