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결장암에서 유전학의 역할

유전자-검사

결장직장암이라고도 알려진 결장암은 결장과 직장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흔한 유형의 암입니다. 매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매년 수많은 사망에 책임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전학은 결장암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결장암에서 유전학의 역할을 심층적으로 탐구할 것입니다.

대장암의 원인은?

유전학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결장암의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특정 요인이 결장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에는 연령, 결장암의 가족력, 염증성 장 질환의 병력, 붉은 육류 및 가공 식품이 많은 식단, 비만, 흡연 및 과도한 음주가 포함됩니다.

사람이 결장암에 걸렸다는 것은 결장이나 직장에 비정상적인 세포가 자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세포는 종양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치료하지 않으면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대장암에서 유전학의 역할

연구에 따르면 유전학은 결장암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모든 대장암 사례의 약 5-10%는 유전된 유전자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러한 돌연변이는 부모에게서 자녀에게 유전될 수 있으며 결장암 발병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유전성 결장암 증후군에는 가족성 선종성 용종증(FAP)과 린치 증후군(유전성 비용종증 결장직장암 또는 HNPCC라고도 함)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FAP는 세포의 성장과 분열을 담당하는 APC 유전자의 유전적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돌연변이로 인해 결장과 직장에 수많은 폴립이 발생하며 치료하지 않으면 결국 암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린치 증후군은 DNA 복구를 돕는 유전자 그룹의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유전자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세포 분열 중에 오류가 발생하여 암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린치 증후군 환자는 대장암뿐만 아니라 난소암, 자궁암, 위암과 같은 다른 유형의 암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습니다.

결장암에 기여하는 다른 유전적 요인

유전된 유전자 돌연변이 외에도 결장암 발병에 기여할 수 있는 다른 유전적 요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유전적 변화로 인해 정상 세포가 암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무작위로 발생하거나 식습관, 흡연, 방사선 노출과 같은 환경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DNA 서열의 변화를 포함하지 않는 DNA에서 발생할 수 있는 후생유전학적 변화가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여전히 유전자 발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결장암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대장암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복합적인 질병이다. 어떤 경우에는 유전학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모든 결장암 사례가 유전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장암에서 유전학의 역할을 이해하는 것은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개인이 정기적인 검사나 유전 상담과 같은 예방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또한 이 질병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위한 더 나은 치료법과 치료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